FAQ

본문 바로가기

FAQ

FAQ 목록

  1. 동성학교는 중학교 과정인가요?

    동성학교는 중학과정 3년제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교를 3년 졸업후에는 정상적으로 본인이 원하는 고등학교로 진학할 수 있습니다.
  2. 인가를 받은 학교인가요 ?

    동성학교는 경기도교육청에 ‘고등공민학교(중학과정)’으로 인가를 받고 노작 및 악기레슨 교육, 기숙사 생활, 인성교육 등을 특성화시켜 대안학교처럼 운영하며 전국 단위로 학생을 모집합니다.
  3. 일반 중학교 배정을 받았어도 지원이 가능한가요?

    네. 일반중 배정을 받은 학생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중학교과정은 의무교육이어서 이중지원의 제한 자체가 없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학생들이 일반중을 배정받은 다음 동성학교 시험을 치고 입학이 확정된 후 행정적인 처리를 하는 방식으로 입학을 합니다.
  4. 입학하려면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나요?

    동성학교 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이메일, 우편, 또는 방문접수할 수 있으며, 입학시험시 초등학교 생활기록부를 제출해야 합니다. 입학시험은 초등학교 6학년 국어, 영어, 수학, 그리고 면접으로 이루어집니다.
  5. 고등학교 진학시에 불리한 점은 없나요?

    고등학교 진학시 불이익을 절대로 받지 않습니다. 오히려 더 이점으로 작용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특목고나 자사고의 경우, 동성학교에서 했던 자기주도학습능력과 다양한 활동들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삼육고등학교에서도 동성학교 학생들의 인성적인 부분을 높이 평가합니다. 또한 검정고시나 비교내신평가를 통해 본인에게 유리한 방법으로 내신성적을 받아서 고등학교에 진학할 수 있습니다.
  6. 동성학교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어요.

    학교를 선택하는 것은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동성학교에 대해 가장 빠르고 잘 알 수 있는 방법은 학교를 직접 방문하는 것입니다. 방문하시면 학교의 분위기나 재학생들의 생활모습, 선생님들의 교육철학 등을 직접 보고 더욱 쉽게 학교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많은 대안학교들이 홈페이지만 그럴듯하게 꾸며놓고 학생들을 모집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홈페이지와 달리 생각보다 부족한 여건과 환경에 있는 부실한 학교가 많습니다. 하지만 동성학교에 직접 방문하시면 홈페이지에서 보는 것보다 더 많은 장점을 발견하시리라 확신하기에 전,입학을 원하시는 학부모님들은 직접 방문하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방문하시기 전에 전화를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우)12994 경기도 하남시 광암로 148 길 67 동성학교 TEL:02)485-0103 FAX:02)485-0737 상담시간 평일 08:30 ~ 18:00

Copyright ⓒ DONG SUNG ACADEMY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