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 학교의 특장점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동성 학교의 특장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광제 작성일23-02-21 18:02 조회7,672회 댓글0건

본문

1. 수준별 수업

우리학교는 코로나 중에도 대면 수업을 계속했기 때문에 불행 중 다행이었다. 그러나 신입생 전형을 하면서 학생들의 학력 편차가 코로나 이후 더 심화됐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입학전 사전 교육과 수준별 수업을 하지 않으면 안되겠다는 교사들의 의견이 모아저 영어와 수학부터 수준별 수업을 하기로 했다. 시간표 편성에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선택의 여지가 없다.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주고 빠진 고리들을 연결하여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계획이다. 특목고와 유학을 준비중인 학생들에게 참 좋은 학교이다. 강소 학교의 진가를 보여주고 싶다

 

2.  특별한 입시 전략

고등부 학생들이 서울의 명문 경기 여고와 경복고의 방송 고등학교에 학적을 두고 대입에 유리한 내신과 수능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방송 고등학교는 학생들이 주로 성인들이기 때문에 기숙 학교에서 집중 수업을 하는 우리 학생들이 상대적으로 내신에서 유리하고 수능을 준비하기 때문에 정시 지원도 가능하다. 무엇보다도 교사들이 부지런히 입시 정보도 알려주고 출석 수업도 도와주며 과외 하듯이 보충을 해주기 때문에 내년 입시에 대한 기대가 크다. 참고로 서울 시내 방송고는우리학교외에 일반중 졸압생은 전,입학이 불가하다. 

 

3. 최고의 교육환경

우리 학교 주변은 무공해 청정 지역이다. 우리 학교 주변처럼 유해 업소가 전혀 없고 숲속에 자리한 이런 경우는 극히 드물다.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120미터 지하에서 천연 암반수를 공급하고 있고 가능한 학교 농장에서 무 제초제 무 농약 농산물을 재배하여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그리고 숲체험 활동과 패스파인더 활동과 다양한 봉사 체험으로 건전한 인재 육성에 매진하고 있으며 

핸드폰 사용을 취침전 1일 40분 이내로 제한하여 피해를 차단하고 있다.

 

4. 인간관계 교육

21세기는 접속의 시대이다. 네트워크와 플랫폼이 얼마나 중요한지 실감한다. 그러므로 사람이 살아가면서 공부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인간 관계 교육이다. 1인 가구가 점증하고 핵가족이 심화되면서 여러가지 정신적 문제가 심각해 지고 있다. 이런 때일수록 인간 관계 교육의 필요성이 더 절실하다.

이것은 이론으로가 아닌 직접 경험하며 배워야 한다. 기숙사 생활로는 공동체 질서교육을 교회에서는 수직과 수평관계의 조화를 배우고 창조주의 전지전능을 믿고 그 안에서 진정한 쉼과 회복의 원리를 배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우)12994 경기도 하남시 광암로 148 길 67 동성학교 TEL:02)485-0103 FAX:02)485-0737 상담시간 평일 08:30 ~ 18:00

Copyright ⓒ DONG SUNG ACADEMY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